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

 

인터넷에는 엄청나게 많은 사이트가 있는데 쇼핑몰, 각 종 정부기관 홈페이지 사이트, 금융기관 홈페이지 사이트, 강의 사이트 등 개인마다 엄청나게 많은 사이트에 회원 가입한 상태에서 오랫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내가 어느 사이트에 가입한지 잊어 버리는 일이 있는데 이 글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찾기, 탈퇴, 삭세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 하는 곳은 여러 군데가 있는데 그 중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 대한 설명인데 바로가기를 원하시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https://www.eprivacy.go.kr/main.do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www.eprivacy.go.kr

 

위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본인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 본인 인증 방법은 휴대폰, 아이폰, 공동인증서, 신용카드 인증 등이 있는데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이 이 중에서 가장 쉬울거라 봅니다.

 

본인 인증방법 별 인터넷 가입 사이트 확인 기간은 각각

 

  • 주민등록번호·아이핀 인증 : 최근 5년
  • 휴대폰 인증 : 최근 1년
  • 신용카드 인증 : 최근 2년

 

이렇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가능 합니다.

 

이렇게해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가 목록이 나오면 '회원탈퇴신청'을 할 수도 있고 '직접탈퇴'라고 해서 가입한 사이트에 직접 가서 탈퇴를 하셔도 됩니다.

 

그동안 내가 가입하고도 잊어버린 사이트가 많고 여기서 홍보 문자나 카톡 등도 와서 귀찮으셨을텐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로 깔끔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