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차가운 사람은 초가을부터 시작해서 늦봄인 5월까지도 실내 사무실에서 일하다보면 손이 시려운데 이런분들을 위해 손이 차가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이 차가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손발이 차가워지는 것을 수족냉증이라고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날씨가 춥거나 차가운 물이나 물건 등을 만지면 당연히 손이나 발이 차가워지지만 문제는 그리 춥지 않은데 손발만 유독히 차가운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체내의 혈관이 좋지 않아 손과 발의 감각을 담당하는 말초신경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은 손이 차가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이나 민간 요법에 대해 알아보아야 하는데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생강과 마늘 양파

생강과 마늘 그리고 양파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자 한국 음식에는 거의 들어가는 음식의 재료이기도 합니다.

 

생강은 간단하게 차로 달여마시면 되고 마늘은 생마늘 보다는 익혀서 먹거나 더 좋은 효과를 보려면 흑마늘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으며 양파 역시 적당히 익혀서 먹는다면 혈액순환과 면역력에 좋으므로 손이 차가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입니다.

 

계피

계피도 손이나 발이 차가울 때 차로 꾸준히 끓여 마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인데 부작용으로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구절초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나 많이 봐왔던 꽃으로 알고보면 우리 주위에서 흔한 것들이 몸에 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구절초 역시나 속을 따뜻하게 해줘서 혈액순환에도 좋으니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꿀은 자체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온을 높여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생강차에 꿀을 한스푼 넣어서 마시면 수족냉증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손이 차가울 때 민간요법

손이 차가울 때 민간요법

수족냉증에는 음식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것은 운동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전거와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포함하여 면역력 강화 등 신체이 모든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손이 차가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과 민간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간에 좋은 음식 3가지  (0) 2021.02.25
놀라운 침의 효능과 역할  (0) 2021.02.23
아귀포 효능  (0) 2021.02.04
커피의 효능  (0) 2020.10.11
시서스 효능 5가지  (0) 2020.10.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